금감원 블로그 누적 방문자 1천만명 돌파…최다 클릭된 컨텐츠는?
금감원 블로그 누적 방문자 1천만명 돌파…최다 클릭된 컨텐츠는?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5.1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융감독원 블로그 게시글 중 조회수 많은 컨텐츠 상위 5개 (자료=금융감독원)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금융감독원 공식 블로그 방문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였던 게시글은 ‘교통사고 발생 시 처리방법’으로 조사됐다.

금감원은 18일 금융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금융감독원 공식 블로그’가 누적 방문자 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현재 금융정보를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전달하기 위해 ‘금감원 공식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 꿀팁 등을 사진이나 그래픽을 이용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해 많은 사람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휴면재산, 연금 등 국민 실생활과 직결되는 주제를 재미있는 콘텐츠로 제작해 최근 6개월간 300만명 이상 방문하는 등 인기 콘텐츠로 급상승 중이다.

조회수가 많은 콘텐츠로는 최근 게재한 ‘교통사고 났을 때, 모르면 눈 뜨고 당하는 것들’이 조회수 95만건을 기록하며 네이버의 ‘많이 본 콘텐츠’에 선정됐다.‘자동차 보험료, 아는 사람만 챙겨 먹는 4가지’는 네이버 뉴스 ‘주간 테마별 최다클릭’에 선정되며 조회수 73만건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잠자는 돈 찾기(32만건), 연금수령액 조회(19만건) 및 연말정산(14만건) 등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 덕에 방문자 연령도 다양해지고 있다. 주로 금융에 관심 많은 30-40대외에도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50대 이상도 15%의 비중을 차지했다.

금감원은 앞으로 20대 이하 젊은층의 블로그 방문률을 높이기 위해 청소년을 위한 금융교육(경제선생님), 영상으로 보는 금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블로그에 직접적인 접근이 어려운 50대 이상 이용자들을 위해 ‘카카오톡 푸쉬메세지’ 등을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한편 금감원은 블로그 방문자 수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내달 4일까지 ‘전 국민 참여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