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과 상생 지원한다
KB국민카드,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과 상생 지원한다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4.25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카드가 서울산업진흥원, SK플래닛(SK엠엔서비스)과 함께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출처=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생력 제고와 성장 지원을 위해 금융사·공공기관·대기업이 뭉쳤다.

KB국민카드는 25일 서울 마포구 서울산업진흥원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행사에는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 주형철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김두현 SK엠앤서비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KB국민카드의 금융 역량과 서울산업진흥원의 유통 마케팅 및 교육 컨설팅 노하우, SK엠앤서비스의 e-커머스 및 솔루션 경쟁력을 결합했다.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이 실질적으로 이뤄지도록 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 등 3사는 서울시의 하이 서울(Hi-Seoul) 브랜드 기업 등 1600여 개 중소·벤처기업과 120만 소상공인의 자생력 제고와 임직원 복지향상 등을 위한 구심점이 될 ‘상생 플랫폼’을 구축한다.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특화 카드 상품을 비롯해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KB국민카드와 SK엠앤서비스는 자사 임직원 또는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에 서울산업진흥원 추천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품질 높고 가격 경쟁력을 갖춘 자사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입점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협약이 금융사, 공공기관 및 대기업이 상호 협력해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형태의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형철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는 “상생과 공동 지원체계 구축의 첫걸음으로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이 각 기관에게는 다양한 협력 모델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두현 SK엠앤서비스 대표이사는 “조만간 소상공인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전국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적으로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