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유통 빅데이터 뭉쳤다…KB국민카드·AK플라자 업무 제휴 협약
금융·유통 빅데이터 뭉쳤다…KB국민카드·AK플라자 업무 제휴 협약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4.13 08: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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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카드가 빅데이터 활용을 넓히기 위해 AK플라자와 손 잡았다. (사진출처=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KB국민카드가 AK플라자와 손잡고 금융과 유통, 이종 업종간의 빅테이터를 매개로한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KB국민카드는 AK플라자와 빅데이터 기반의 특화 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으로 양 사는 AK플라자 관련 혜택 탑재 제휴 상품 출시를 비롯해 AK플라자 이용 고객 대상 마케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함께 선보이게 될 특화 상품에는 양 사 고객의 카드 이용 및 구매 행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AK플라자 관련 할인·포인트 적립·쿠폰 서비스와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가 담길 예정이다.

KB국민카드의 실시간 마케팅 시스템인 '스마트 오퍼링'를 활용한 AK플라자 고객 대상 맞춤형 마케팅 활동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 보일 수 있도록 대형 유통업체들과의 제휴 관계를 더욱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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