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사드 중국의 보복은 억지... 롯데 돕자"
시민단체 "사드 중국의 보복은 억지... 롯데 돕자"
  • 오예인 인턴기자
  • 승인 2017.04.04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단체가 롯데 살리기 운동에 나섰다 (사진=새로운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화이트페이=오예인 인턴기자] 롯데그룹에 대한 주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이 지속되자 시민단체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이하 국민운동)이 '롯데 살리기' 운동에 나섰다.

캠페인을 주도하는 서경석 국민운동 공동집행위원장은 지난달 말부터 '롯데를 살립시다' 캠페인을 열고 롯데 제품 구매 장려운동 등을 벌이고 있다. 

국민운동은 지난달 24일 서울·부산·대구·인천 등 전국 16개 도시 롯데 점포 앞에서 소비자에게 사드 배치를 둘러싼 안보 상황을 알리고 롯데 제품 구매를 장려하는 행사를 벌이기도 했다. 

서 위원장은 "롯데가 중국의 보복을 예상했음에도 사드 부지를 제공하기로 한 것은 국가 안보 관점에서 결단을 내린 것"이라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롯데의 고통을 모른 척할 수 없어 시민단체가 나섰다"고 말했다. 

서 위원장은 "사드 배치 결정처럼 국가의 주권 행사에 대해 외국 정부가 으름장을 놓고 있는데, 한국 정부의 대응은 여전히 눈치나 살피는 형편없는 수준“이라며 한국정부의 대응을 비판하기도 했다. 이어 그는 "대선이 마무리되는 5월 이후에도 사드 보복이 지속된다면 캠페인 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중국 당국을 규탄하는 방향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운동은 2014년 5월 설립된 보수 성향 시민단체로 전국에 회원이 약 3만명에 이른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