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손실 고객에 판매보수 환급 '밸런스 펀드케어랩'
대신증권, 손실 고객에 판매보수 환급 '밸런스 펀드케어랩'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02.2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신증권은 펀드 손실이 발생한 고객에 펀드 판매보수를 환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대신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대신증권은 펀드 손실이 발생한 고객에 펀드 판매보수를 환급해 주는 '밸런스 마스터즈 펀드케어랩'을 선보였다.

27일 대신증권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전체 주식형 펀드의 절반 이상이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 손실 회복에 도움을 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손실이 발생한 타사 펀드를 대신증권으로 이관하면 지점 운용역을 통해 나만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증권사에 지불하는 펀드판매보수를 면제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상대적으로 비싼 펀드판매 보수 대신 저렴한 투자일임 수수료만으로도 펀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펀드가 잘 관리되고 있는지 불안한 고객들을 위해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펀드에 대한 현황분석과 손실 원인·전망, 전략방안을 담은 정기 보고서뿐만 아니라 해당 펀드매니저를 인터뷰해 얻은 생생한 펀드 관련 정보를 담당 운용역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가입 고객에겐 3개월 만기 연 3%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특판 RP(환매조건부매매) 매수기회도 제공한다. 상품가입금액의 일대일 비율로 최대 1억원까지 특판RP를 매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펀드케어랩에 5000만원을 가입한 고객은 같은 금액의 특판RP를 살 수 있다. 1억 이상 가입한 고객은 최대한도인 1억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고위험 등급의 서비스로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최소가입기간은 1년이다. 중도환매는 추가수수료 부담 없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