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으로 배우니 금융도 재미있어요”..금융협회 공동 '청소년 금융체험단' 발족
“보드게임으로 배우니 금융도 재미있어요”..금융협회 공동 '청소년 금융체험단' 발족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4.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체험형 교육 손님들 보드게임·3D 영상 등으로 즐기며 익혀
▲ 금융권을 대표하는 6개 협회는 청소년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금융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4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청소년 금융체험단’을 발족했다. (사진=여신금융협회)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금융권 6개 협회가 청소년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금융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4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청소년 금융체험단’을 발족했다.

금융투자협회, 전국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이 참여한 체험단은 발족 즉시 4일과 5일 이틀 간 체험형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서울·경기 지역의 중학생 123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금융체험단’은 여의도, 광화문에 위치한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체험관,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신한은행 금융교육센터, BC카드 퓨쳐센터 등 각 금융업계의 체험학습장을 순회한다. 보드게임, 3D영상관람, 현장체험을 통해 저축과 투자, 보험, 신용관리 등 금융기초 지식을 재미있게 학습하게 된다.

‘청소년 금융체험단’을 주관하고 있는 투자자교육협의회 안치영 간사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에 대한 금융교육은 학교뿐만 아니라 금융협회와 금융회사들이 앞장서야 할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체험단처럼 재미있게 체험하는 금융교육이 보다 많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