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에게 전하는 희망 메시지 다시 각광..KB금융 ‘기적의 여정’ SNS 돌풍
젊은 세대에게 전하는 희망 메시지 다시 각광..KB금융 ‘기적의 여정’ SNS 돌풍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3.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 봅슬레이 세계 1위 서영우(좌)/원윤종(우) 선수 (아래) 스켈레톤 세계 2위 윤성빈 선수 (사진=KB금융지주)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KB금융그룹이 후원하는 동계 스포츠 봅슬레이-스켈레톤 종목에서 기적을 일궈낸 원윤종, 서영우, 윤성빈 선수들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바이럴 영상이 인기다. 이 동영상은 론칭 2주만인 7일 현재 유튜브 345만, 페이스북 173만 등 총 518만 뷰를 돌파했다.

이번에 공개된 바이럴 영상은 세 선수가 비인기 종목이 겪는 설움과 고난을 극복하고 봅슬레이-스켈레톤 국가대표가 돼 금메달을 거머쥘 때까지의 순탄치 않은 과정을 담고 있다.

값 비싼 썰매를 구할 수 없어 외국팀이 쓰다 버린 썰매로 그것도 연습할 구장이 없어 아스팔트에서 훈련을 하는 등 어려운 환경 속 기적을 꿈꿔온 선수들. 첫 공식 대회에서 썰매가 엎어지는 사고로 인한 실격 등 기적 대신 좌절을 더 많이 겪게 된다.

하지만 ‘끝없는 끝’을 향한 그들의 노력은 월드컵과 세계 대회를 거치면서 많은 메달을 거머쥐며 ‘아시아 최초’라는 수식어를 만들어 내는 성과를 이룬다.

그들의 성공스토리는 BGM으로 삽입된 드라마 미생 OST 이승렬의 ‘날아’와 어우러지고 있다.

KB금융의 관계자는 “이번 바이럴 영상은 각자의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간절한 바람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라며 “KB금융이 봅슬레이를 비롯한 한국 동계 스포츠 발전을 이끄는 후원자를 넘어 대한민국 국민의 꿈을 지지하는 든든한 조력자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비인기 종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평창 동계 올림픽뿐만 아니라 그 이후에도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바이럴 영상은 유튜브에서 ‘KB 봅슬레이’로 검색하거나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