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돌잔치 초대장이 도착했습니다”..국민은행 ‘KB경조사알림 서비스’
“딩동~ 돌잔치 초대장이 도착했습니다”..국민은행 ‘KB경조사알림 서비스’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3.04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에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인 ‘KB경조사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에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인 ‘KB경조사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KB경조사알림 서비스’는 돌잔치, 결혼, 부고 등의 경조사를 SNS로 쉽게 알릴 수 있는 신개념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 KB스타뱅킹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청첩장, 부고장, 연하장 등 경조사 안내 템플릿을 활용해 사용자가 직접 일정, 장소, 메시지 등을 입력하고 카카오톡과 연계해 초대장도 발송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핀테크와 생활 속 금융이 결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경조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카카오톡으로 지인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초대장을 받은 상대방은 전화번호만으로 돈을 보낼 수 있는 ‘KB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축의금 등을 전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 경조사뿐만 아니라 모임, D-Day 관리, 공과금 납부, 쇼핑 등으로 금융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며 “생활 속에 금융서비스가 구현될 수 있도록 고객중심 생활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