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형 OTP 시장 확산 기대..미래테크놀로지-기업은행, OTP 공급 계약 체결
카드형 OTP 시장 확산 기대..미래테크놀로지-기업은행, OTP 공급 계약 체결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3.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테크놀로지가 IBK 기업은행과 연 단위 OTP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미래테크놀로지)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OTP 전문기업인 미래테크놀로지가 IBK 기업은행과 연 단위 OTP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3월부터 공급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미래테크놀로지는 국민은행 OTP 공급 계약에 이어 IBK 기업은행 OTP의 공급 계약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향후 1년간 미래테크놀로지의 토큰형 OTP와 카드형 OTP의 공급 시장 점유율은 한층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제품인 신용카드 결합형 OTP 공급 확대를 위해 현재 신용카드 결합형 OTP를 공급 중인 SC은행과 더불어 타 시중은행과 납품 계약을 협의하는 등 지난해 대비 고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래테크놀로지의 OTP 시스템은 하나의 OTP 인증서버로서 토큰형 OTP, 카드형 OTP, 스마트 OTP 등 다양한 OTP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금융권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토큰형 OTP와 카드형 OTP 공급 계약은 각각 입찰을 통해 미래테크놀로지가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특히 휴대성이 매우 편리한 카드형 OTP는 2013년 말 대비 2년 만에 10배 이상의 출고량을 달성하고 있는 미래테크놀로지의 주력 OTP 제품이다.

이와 별개로 IoT 시장을 겨냥해 전자부품연구원 등과 차량용 인증보안을 공동 개발 중이다. 최근 자동차의 지능화, 자율주행 등 네트워크와 연결되는 차량정보화 기술이 눈에 띄게 발전하고 있으나 자동차 내부 보안 시스템은 아직 취약하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 ‘OTP 기반의 HSM을 활용한 차량용 인증보안 예지 보전 플랫폼 기술’이다. 이는 OTP 모듈 기반의 사용자 및 인증보안 플랫폼을 개발하고, 자동차 전장모듈에 대한 상태 점검 및 수명 인지를 통한 예측보전 알고리즘도 함께 개발해 자동차 운전자 및 차량 제어 모듈의 신뢰성을 획득하기 위한 기반 기술이다. 미래테크놀로지는 정부의 산업기술혁신 사업에 선정돼 위의 보안 기술을 현재 개발 중이다.

미래테크놀로지 정균태 대표이사는 “차량용 인증보안은 그동안 금융 부문 및 IT 부분의 인증보안 플랫폼으로 활용되는 OTP 기술을 타 산업 부문과 융합하는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OTP를 기반으로 한 인증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다양한 산업 부문과 융합을 위한 ICT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