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레드존’ 든 뒤에 뒤집기 한판 승 하려면..푸르덴셜생명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
‘은퇴 레드존’ 든 뒤에 뒤집기 한판 승 하려면..푸르덴셜생명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3.0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푸르덴셜생명은 가입 즉시 평생 변하지 않는 노후소득을 보증하는 ‘무배당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을 2일 출시했다. 커티스 장 사장이 2일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무배당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 출시 배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푸르덴셜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2일 가입 즉시 평생 변하지 않는 노후소득을 보증하는 ‘무배당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100세 시대에 소득 없이 지낼 수 있는 노후를 보다 안정적으로 도울 수 있는 상품이다. 업계 최초로 평생 노후소득을 가입 즉시 정확히 알 수 있는 일시납 연금보험이다.

무배당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은 은퇴설계를 위한 결정적인 시기인 은퇴 레드존(Retirement Red Zone®)에 놓여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은퇴 레드존이란 푸르덴셜생명이 발견한 은퇴 설계의 결정적인 시기로 은퇴 전 10년부터 은퇴 후 5년을 말한다.

이 상품은 일시납 변액연금보험으로 금리와 투자 수익률에 상관없이 가입 당시 확정된 금액을 평생 보증한다. 노후소득의 인출에 따라 계약자적립금이 ‘0’이 된 경우에도 살아있는 동안 가입시 확정된 노후소득을 지급하므로 오래 살수록 혜택이 크다. 노후소득은 즉시 또는 거치해 인출이 가능하다. 노후소득 지급률은 가입연령에 따라 최저 3%에서 최고 4.6%다. 거치할 경우 노후소득보증금액은 연복리 5%로 증가해 인플레이션에도 자산의 실질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55세 여성이 1억원을 납입할 경우 즉시 인출하면 연간 361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15년 거치시에는 연간 748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남녀 동일한 지급률을 적용해 오래 사는 여성에게 보다 유리하다.

푸르덴셜생명 커티스 장 사장은 “푸르덴셜생명은 무배당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과 같은 혁신적인 은퇴 솔루션으로 은퇴 레드존에 속한 소비자들이 보다 안정적인 노후를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