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2580', 현대기아차 MDPS 결함? "주행 중 핸들 잠기기도"
'시사매거진 2580', 현대기아차 MDPS 결함? "주행 중 핸들 잠기기도"
  • 정현수 기자
  • 승인 2016.01.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2580'이 현대·기아차의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MDPS' 결함 가능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24일 방송된 MBC 시사매거진 2580 ‘공포의 운전대’ 편에서는 현대기아차의 MDPS(Motor Driven Power Steering) 결함 의혹이 전파를 탔다. MDPS는 보다 적은 힘으로 스티어링 휠을 돌릴 수 있게 해주는 파워 스티어링 방식 중 하나다. 기존 유압식이 아닌 연결 센서가 모터를 작동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며 경량화, 연비효율 및 조향 성능, 핸들링 개선 등 장점이 있다.

이날 시사매거진 2580 방송에 따르면 A씨는 최근 도로를 달리던 중 핸들이 절로 잠겨 작동되지 않는 상황을 겪었다. 또한 B씨는 운전대가 이리저리 제어력을 상실해 마찬가지로 주행 중에 원치 않는 방향으로 움직였다고 전해 MDPS 결함 의혹을 더했다.

MDPS는 지난 해 출시된 ‘올 뉴 스포티지’ 등 현대·기아차의 신차에 적용돼 있다. 이와 함께 제작 결함을 제기하는 사고 또한 늘고 있는 상태다. 이에 전문가 사이에서는 MDPS의 결함을 의심하는 목소리가 점점 커져가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