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신재생에너지 세금 30% 감면..글로벌솔라에너지 ETF 수익률 19.1%
미국 신재생에너지 세금 30% 감면..글로벌솔라에너지 ETF 수익률 19.1%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12.2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근 일주일간 에너지 관련 ETF(상장지수펀드)가 미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사진=신한금융투자)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최근 일주일간 에너지 관련 ETF(상장지수펀드)가 미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다. 미국에서 신재생에너지 세금 감면 기간이 연장돼서다.

22일 신한금융투자 이선엽 연구원에 따르면 최근 1주일간 미국 상장 ETF 가운데 MAC글로벌솔라에너지 ETF가 주간 수익률 19.1%로 1위를 기록했다.

에너지 ETF가 높은 수익률을 달성한 까닭은 미국에서 신재생에너지 세금 감면 혜택이 연장돼서다. 오는 2019년까지 3년간 약 30% 세금을 감면해 주겠다는 발표가 나오자 ETF 수익률 상승으로 이어졌다.

다음으로 S&P Biotech(스탠더드앤드푸어스바이오테크) 3배 레버리지 ETF가 주간 수익률 16.6%로 2위를 차지했다. 기존 장세를 주도했던 바이오·헬스케어 ETF는 꾸준히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FTSE(파이낸셜타임스스톡익스체인지) 중국 3배 레버리지 ETF가 수익률 14.3%로 3위를 달성했다. 미국의 금리인상으로 인한 불확실성 해소가 신흥국에 미친 영향으로 신흥국 주요 지수 반등 뿐만 아니라 ETF 수익률 상승으로도 이어질 수 있게 됐다.

ETF는 특정 지수의 변동에 따라 수익과 손실이 결정되는 펀드다. 상장돼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