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사업 희망자 모집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사업 희망자 모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4.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기 거주 지체∙뇌병변 장애인 대상
보조기기 입력·보조·자세유지 장치 등 제공
사진=
사진=카카오게임즈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은 카카오게임즈가 아름다운재단, 국립재활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협력해 장애인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사용법과 관리 방안 교육을 제공해 실질적 게임 접근성 향상을 도모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사업에 1억원을 후원한다.

사업 지원 대상은 서울시와 경기도에 거주하는 지체∙뇌병변 장애인 가운데 온라인 게임을 희망하는 자다. 희망자는 오는 5월 12일까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또는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해 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 결과는 5월 26일 센터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이후 공학 전문가의 1:1 면담과 게임 보조기기 활용성 평가를 거쳐 7월 중 최종 지원자가 선정된다. 게임 보조기기 활용성 평가는 지원자의 장애 유형과 정도 등을 고려해 현재 상용 중인 게임 보조기기 활용 정도를 평가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제공하는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는 ▲보조기기 입력 장치(키보드, 마우스, 스위치 등 PC, 태블릿, 휴대폰 연동 기기) ▲보조기기 보조 장치(팔받침대, 거치대, 액세서리 등 기기 사용 보조) ▲자세 유지 장치(책상, 의자, 랩보드, 벨터 등 기기 사용을 위한 자세 보조) 등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신체적, 환경적 요인으로 게임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게임 문화 사각지대 해소와 가치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