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中 전기차 시장 개척한다
기아, 中 전기차 시장 개척한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3.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EV 데이’ 행사 열어
준중형 전동화 SUV ‘콘셉트 EV5’ 공개
"올해 EV6·EV5 출시…내년 EV9 예고"
사진=
지난 20일 송호성 기아 사장이 중국 상해 e스포츠 문화센터에서 열린 ‘기아 EV 데이(KIA EV Day)’ 행사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기아)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기아는 중국 상해 e스포츠 문화센터에서 열린 ‘기아 EV 데이’ 행사에서 준중형 전동화 SUV ‘콘셉트 EV5’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중국 전동화 시장에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열린 행사에서 기아는 지난해 역대 글로벌 최다 판매 등 성과를 소개하며 올해 중국 시장에 전용 전기차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에서 리더로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다.

이날 행사에는 송호성 사장과 기아 중국법인 총경리 김경현 부사장, 기아 글로벌디자인센터장 카림 하비브 부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올해는 중국에서 EV6와 EV5를, 내년에는 기아 플래그십 SUV EV인 EV9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가장 빠르고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기아의 성공은 기아 글로벌 전략의 핵심 요소”라고 말했다.

송 사장은 또 “기아는 최첨단의 기술과 다양한 감성적 요소를 결합한 혁신적인 전기차 모델과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높은 기대치를 가진 중국 고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EV 티어1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