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ESG 리포트’ 발간…지속가능성보고서 확대
SK이노베이션, ‘ESG 리포트’ 발간…지속가능성보고서 확대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7.2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이노베이션은 회사 경영의 정보를 담아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올해는 ‘ESG 리포트’로 확대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ESG 리포트를 통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등 각 항목별 경영 현황을 세분화하고 이해관계자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김정관 SK이노베이션 이사회 ESG 위원회 위원장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ESG 리포트로 확대 개편한 것은 회사와 이사회의 ESG 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리포트는 ESG 관점에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기본 자료로, 앞으로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보고서에서 SK이노베이션은 ESG 경영을 ESG에 대한 관심과 선언, ESG 실행·성과 창출, ESG 선도 기업 포지셔닝 등 3단계로 구분했다. 현재 2단계인 실행·성과창출 단계에 있다는 설명이다.

이어 SK이노베이션은 ESG 각 항목별 구체적인 실행 방안도 보고서에 적었다.

먼저 환경 분야 달성을 위해 '넷제로' 달성을 위한 글로벌 기후 변화 대응에 동참하고 구체적으로 친환경 그린 사업으로의 체질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ESG 추진 방향 아래 구성원 행복 극대화와 사업 벨류체인 ESG 생태계 구축·강화를 실행 방안으로 제시했다.

거버넌스에 대해서는 ESG 경영을 주도할 이사회 중심 경영 체계 구축을 목표로 이사회 리더십 강화와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강화 등을 실행한다.

특히 SK이노베이션은 보고서를 통해 ▲기후 변화 대응 강화 ▲글로벌 펜데믹 대응 ▲거버넌스 혁신 등 전사적인 3대 중점 사안에 대한 회사의 대응을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해관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사안을 내부적으로 선정해 자세하고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소개했다”고 전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사회∙경제 패러다임 전환과 같은 거대한 물결은 위기이자 기회”라며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전면적이고 혁신을 추진해 회사와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