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오피스텔 분양
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오피스텔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4.16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오피스텔 59㎡A형 거실 모습. (사진=두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은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오피스텔 총 629실이 분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는 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경남 김해시 신문동 일대에 짓는 메머드급 주거복합단지다. 지하 4층~최고 49층, 15개동 규모로 건립되며 공동주택 3764세대(전용 64~163㎡), 오피스텔 629실(전용 23~59㎡) 등 총 4393세대가 공급된다.

오피스텔의 전용면적별 실수는 ▲23·24㎡형 222실, ▲43㎡형 259실, ▲59㎡형 148실로 구성된다.

시행은 ‘율하이엘 지역주택’이 담당하고 있다.

이 단지의 공동주택은 709가구 모집에 1순위에서만 1만5,590명이 몰리며 평균 22.0대 1로 청약접수를 마감하면서 지난 2016년 이후 가장 많은 청약통장을 쓸어 담았다.

뜨겁게 달아오른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의 분양열기가 아파트를 넘어 오피스텔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청약접수가 끝난 다음 날부터 오피스텔 분양을 묻는 전화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특히 소형아파트의 평면과 유사한 43㎡형과 59㎡형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많았다”고 전했다.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의 공동주택 분양 물량 중 소형면적(전용 60㎡이하)의 물량이 전무했던 점도 오피스텔 수요를 자극했던 것으로 보인다. 또 율하2지구 등 주변지역도 소형면적의 공급이 거의 없었던 만큼, 대기 수요도 풍부했다.

실제 43㎡형과 59㎡형의 평면은 아파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전용 43㎡C형은 2베이 구조로 설계됐다. 이 곳엔 거실과 침실, 욕실 등이 마련됐다. 침실에는 드레스룸을 마련해 4계절 의류보관이 수월하도록 했다. 가족들이 주로 생활하는 주된 공간인 거실을 넓게 설계한 점도 돋보인다.

전용 59㎡A형 평면은 판상형 3베이·2룸 구조로 설계돼 아파트와 다름 없다는 평가다. 견본주택 유닛을 살펴보면 마치 아파트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 밖에도 실속 있는 공간 배치로 4인 가족이 생활해도 부족함이 없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2.4m에 달하는 높은 천장고를 설치해 개방감과 쾌적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주방 옆에는 다용도실이 있어, 세탁기나 건조기 설치가 가능하며 잡동사니 보관도 수월하다.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는 아파트를 포함해 4400여세대 메머드 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풍부한, 커뮤니티시설과 조경시설을 갖췄다. 커뮤니티센터 내에는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골프연장, 대규모 사우나시설 등을 설치했다.

이 외에도 자녀들의 쾌적한 학습공간인 작은도서관과 독서실, 북카페, 영어마을도 마련된다. 또 입주민들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휴식 및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중앙광장을 비롯해 각종 테마공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주변 배후 수요도 탄탄하다. 단지 바로 옆에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있어 유통 및 서비스업종 종사자들의 임대 수요를 가장 먼저 선점할 수 있다. 이 곳에는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해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김해롯데워터파크, 물류센터 등이 입점해 있다. 이 외에도 호텔을 비롯해 콘도와 테마파크, 스포츠센터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주변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김해관광유통단지 바로 북쪽에 위치한 칠산로를 통해 김해 구도심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가락IC와 장유IC를 통해 남해 제2지선고속도로로 진입도 수월하다.

향후 대중교통 여건도 크게 개선된다.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내년 개통(예정)되면 부산과 창원으로 출퇴근도 수월해진다. 김해시 도시상임기획단에 따르면 장유역에서 창원역까지 27분, 부전역까지 30분 정도 소요될 전망이다.

오피스텔의 청약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청약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하면 된다.

당첨자는 26일에 발표하며 계약은 27일과 28일에 진행된다. 계약자들에게는 중도금 60%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김해시 부원동 일대에 마련됐으며 관람이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