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성수낙낙'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선정
SK디앤디, '성수낙낙'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선정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2.0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김혜영 작가
부동산 종합 개발사 SK디앤디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수동 최초의 대규모 클러스터형 상업시설 ‘성수낙낙(Seongsu NakNak)’과 성수동을 알릴 수 있는 포스터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김혜영 작가의 대상 수상작 모습. (사진=SK디앤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디앤디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대규모 클러스터형 상업시설 ‘성수낙낙(Seongsu NakNak)’ 포스터 공모전을 마치고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선정된 수상작은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바탕으로 대상 1개 작품(김혜영)과 ‘성수낙낙 브랜드 포스터’, ‘Old & New 성수’, ‘People in 성수’라는 세 가지 주제에 각각 우수상 1개씩 총 3개 작품(김성준, 서한솔, 홍나라)이 최종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인 김혜영 작가는 성수낙낙을 알리는 지도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공모전 심사에는 SK디앤디 관계자 및 브랜드,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성수낙낙에 대한 브랜드 이해도, 활용도, 완성도 등의 종합 평가가 진행됐다.

심사에 참여한 채병록 디자이너는 대상 수상작인 김혜영 작가의 포스터에 “가상과 현실, 사진과 그래픽 요소들의 밸런스가 좋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채병록 디자이너는 조각물에 착시 조형을 이용한 입체적 타이포그라피와 아시아의 조형미를 담은 작품으로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다.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대상 200만원, 우수상 50만원의 상금과 함께, 지도 제작 프로젝트 참여 또는 전시, 판매 기회가 주어진다. 또 모든 수상작들은 성수낙낙에 위치한 세가방(세상에서 가장 큰 책방) 팝업 스토어, 연희동에 위치한 어반플레이의 ‘캐비닛클럽’ 페이퍼샵에서 전시 및 판매된다. 제작·배포되는 지도에도에 포함될 예정이다.

SK디앤디와 도시 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는 성수낙낙과 성수동의 가치를 알리고 젊은 아티스트들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월 21일부터 1월 20일까지 ‘성수낙낙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했다.

회사 측은 공모전은 연말연시 연휴 기간이었음에도 총 512개의 작품이 접수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김도현 SK디앤디 RESI솔루션 본부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성수동을 사랑하는 젊은 작가들의 열정과 성수낙낙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며 “성수낙낙은 앞으로도 성수동의 랜드마크로 방문객의 삶에 영감을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SK디앤디는 성수동 최초의 대규모 클러스터형 상업시설이자 SK디앤디의 첫 상업시설 브랜드 ‘성수낙낙’을 지난해 11월 사전 개장했다.

성수낙낙은 약 1만6600m² 규모로 SK디앤디가 개발한 성수 생각공장데시앙플렉스, SK V1 센터의 저층부에 위치한다. 현재 이케아랩, 그라운드시소 등 라이프 스타일 공간 및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들 포함해 40여개 매장들이 입점했거나 입점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