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하반기 조직개편·인사 단행...“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신한금융투자, 하반기 조직개편·인사 단행...“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7.02 15: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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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상품 심사 및 사후 관리 기능 강화
신한금융투자는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 도약을 위해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 도약을 위해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 도약을 위해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의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경영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조직을 구축한 것이다.

우선 효율적 운영체계 구축을 위해 조직을 슬림화했다. 기존 106개 부서 및 팀에서 비슷한 업무를 수행하던 조직을 기능별로 통합해 91개 부서로 재구성했다. 또한 애자일 조직을 운영해 주요 현안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력을 갖췄다. 기본에 충실한 조직 슬림화와 유연한 의사결정 조직 구성을 통해 어려워진 대외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또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상품공급 부서를 IPS(Investment Products&Services)본부 한곳에 편제해 상품공급체계를 일원화하고 상품감리기능을 강화했다. 출시예정상품과 자산운용사 심사기능을 업계 최초로 출범한 상품심사감리부에 부여했으며 상품의 사후관리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또한 헤지펀드운용부, 신탁부, 랩운용부를 IPS본부로 편제했다. 이를 통해 IPS본부가 펀드, 신탁, 랩 등 주요 금융상품 공급의 콘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엄격한 상품관리 체계를 구축한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부문은 증권업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에 대응하고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방점을 뒀다. 회사의 디지털 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디지털사업추진부와 DT(Digital Transformation)추진팀을 디지털사업부로 통합하고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강화했다. 또한 HTS, MTS 등 채널 개발 업무를 수행하던 디지털개발부를 디지털사업본부로 이동해 플랫폼 개발과 혁신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인사 내용

▶임원 신임 〈본부장직무대행〉 ▷호남충청영업본부 임혁 ▷전략기획본부 한일현

▶임원 전보 〈부사장〉 ▷리테일그룹 이선훈

▶부점장 신임 〈부서장〉 ▷기관금융영업부 이승원 ▷채권영업부 김진오

▶부점장 전보 〈부서장〉 ▷법인금융영업부 진상덕 ▷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 이용훈 ▷파생영업부 박영민 ▷FICC상품부 최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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