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신청, 오늘부터 전화로 가능...일부 콜센터 '24시간' 운영
재난지원금 신청, 오늘부터 전화로 가능...일부 콜센터 '24시간' 운영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5.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진다. (사진=연합뉴스)
오늘부터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진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오늘부터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고령층 등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지원금 신청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 따르면 정부 지침에 따라 각 카드사는 15일부터 상담센터(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관련 시스템을 정비했다.

ARS로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0시30분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다. 콜센터 접수시간은 기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카드사별로 다르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 콜센터는 24시간 지원금 신청을 받으며, KB국민카드는 운영시간 외 신청의 경우 예약을 받아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해 신청받는다.

상담원의 설명을 듣고 신청할 수 있어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는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도 신청할 수 있고 '착오 기부'와 같은 실수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카드사 입장에서는 안그래도 지원금 신청 문의 전화로 콜센터가 '북새통'이어서 정부의 이번 조치를 환영하고 있다.

콜센터에서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없어 상담원들은 고객 문의가 오더라도 온라인으로 신청하라고 안내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콜센터와 ARS 신청 접수는 업계 요구사항이기도 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