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롯데렌탈에 렌터카사업 매각....'현금 600억 확보'
㈜한진, 롯데렌탈에 렌터카사업 매각....'현금 600억 확보'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4.2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핵심 사업인 택배·물류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렌터카 사업을 매각했다. (사진=㈜한진)
㈜한진이 핵심 사업인 택배·물류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렌터카 사업을 매각했다. (사진=㈜한진)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한진그룹의 종합물류자회사인 ㈜한진이 렌터카 사업을 롯데렌탈에 매각한다.

㈜한진은 지난 21일 롯데렌탈과 렌터카 차량 3000여대, 총 600억원 규모의 자산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2월 중순부터 매각 협의를 진행해왔으며 내달 중으로 차량 이관과 최종 매각 가격 정산 등 계약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진은 택배·물류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경쟁력 확보가 어려운 다른 사업의 경우 외부 매각 등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동대구 및 서대구 버스터미널을 매각해 400억원 가까운 재원을 마련했으며, 올해도 부산 범일동 부지 등 활용도가 낮은 부동산과 유동화가 가능한 주식을 적극 매각할 예정이다.

자산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은 택배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자동화 시설과 인프라 투자 등에 활용하기로 했다.

㈜한진 관계자는 "핵심 역량 강화와 경영 효율화를 지속해서 추진해 기업가치 제고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