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업계 사장단, ‘소비자 신뢰 회복’ 위해 자율결의
생보업계 사장단, ‘소비자 신뢰 회복’ 위해 자율결의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2.1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협회는 10일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졌다. (사진=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는 10일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졌다. (사진=생명보험협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손해보험업계에 이어 생명보험업계도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한 자율결의 대회를 열었다.

생명보험협회는 10일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24개 회원사 사장이 참여한 간담회를 열고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졌다고 이날 밝혔다.

생명보험업계 사장단은 ▲분쟁 예방 및 신속·공정한 민원 해결 등 소비자권익 보호 강화 ▲소비자 중심의 판매문화 정착 ▲소비자 친화적·혁신적 시장 창출 등 내실경영 지향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사회적 책임 강화 등과 관련한 자율실천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하기로 했다.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은 "이제 단기 영업에 의지한 양적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만큼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하면 생존을 담보할 수 없다"며 "모든 생명보험회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오늘의 결의가 생명보험 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한 단계 높이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생명보험회사 사장은 "오늘을 계기로 상품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 보험금 지급, 민원처리 등 모든 계약 과정에서 불합리한 관행은 없었는지 소비자의 시각에서 돌아보고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6일 손해보험업계 17개사 최고경영자(CEO)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비자 신뢰 회복과 가치경영을 천명한 자율 결의 대회를 열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