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경고에...타다 "법과 제도 모두 준수할 것"
국토부 경고에...타다 "법과 제도 모두 준수할 것"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0.0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7일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가 7월 발표된 정부의 '택시-플랫폼 상생방안'에 대해 실제 입법 시 서비스 운영이 어려워질 수 있다며 국가 배상 문제를 거론하는 등 공개적으로 반발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10월7일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가 7월 발표된 정부의 '택시-플랫폼 상생방안'에 대해 실제 입법 시 서비스 운영이 어려워질 수 있다며 국가 배상 문제를 거론하는 등 공개적으로 반발했다. (사진=VCNC)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가 국토교통부의 으름장에 "법과 제도를 모두 준수할 것"이라며 한 발 물러섰다.

타다 운영사 VCNC 박재욱 대표는 8일 자사 사업 확장 계획에 국토부와 택시업계가 반발한 것과 관련해 "현행 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했고, 앞으로 바뀔 법과 제도를 준수해 사업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타다는 전날 열린 출범 1주년 기자회견에서 내년 말까지 운행 차량을 1만대, 드라이버를 5만명으로 늘리는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당시 국토부는 즉각 "택시와의 상생 논의를 원점으로 돌린다"면서 타다 영업 근거 규정을 손보겠다고 경고했고,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도 타다 퇴출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박 대표는 "타다가 목표로 밝힌 1만대 확대 계획에는 택시와 협력하는 '타타 프리미엄'과 이동약자를 지원하는 '타다 어시스트', 지역별 상황에 맞는 가맹 택시 등이 포함됐다"면서 "기자회견은 타다의 비전과 계획을 전하는 자리였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좀 더 시간을 갖고 타다의 미래를 지켜봐달라"면서 "국민 편익과 미래기술을 확장하는 길에 정부와 국회, 사회 관계자들과 더 열심히 대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