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 사업조직 개편...“의사결정체계 일원화”
현대차, 중국 사업조직 개편...“의사결정체계 일원화”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7.3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중국사업총괄 아래 중국사업본부를 없애고 곧바로 생산판매법인들이 지주 아래로 들어가게끔 사업조직을 재정비했다. (사진=연합뉴스)
현대차가 중국사업본부를 없애고 곧바로 생산판매법인들이 지주사 아래로 들어가게끔 사업조직을 재정비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현대자동차가 중국에서 의사결정을 일원화하기 위해 사업조직을 재편했다.

31일 현대차는 중국 지주사 아래에 최고사업책임자(CBO), 최고전략책임자(CSO), 최고기술책임자(CTO), 최고대관책임자(CGO), 현대차와 기아차의 생산판매법인인 베이징현대, 둥펑위에다기아를 두는 내용으로 사업조직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중국사업총괄 아래 중국사업본부를 두고 본부 소속으로 중국지주와 현대·기아차 생산판매법인이 병렬로 있던 구도였지만, 본부가 없어지면서 생산판매법인들이 지주 아래에 바로 배치되게 됐다.

이로써 이병호 사장은 총괄과 본부, 지주의 대표 자리를 모두 맡았다가 본부가 없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본부장 자리는 뗐다.

현대차 관계자는 "중국 조직의 의사결정을 일원화하고 체계화하기 위해 흩어져있던 조직을 묶어서 재편했다"고 말하면서 “연초에 국내에 있던 중국 사업 인력을 현지로 전진 배치한 데 따른 후속 조치”라고 부연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현대차와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로템 등의 신규 임원 선임과 보직이동 인사도 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