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권영탁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핀크, 권영탁 신임 대표이사 선임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7.0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Finnq)’가 권영탁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사진=핀크)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Finnq)’가 권영탁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핀크는 기존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SKT와 하나카드 등 모바일과 핀테크 비즈니스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해 관련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권 신임 대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핀크카드의 경우 신용카드사업자와 핀테크 사업자가 공동으로 간편결제 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허용한 후 신용카드사와 핀테크 업체가 협업하여 사업화한 최초 사례이다.

이번 선임으로 핀크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통신료 납부정보를 활용한 신용평가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SKT의 통신데이터와 핀크의 혁신적 자산관리 역량이 결합해 강력한 시너지를 내며 모든 고객이 금융에서 소외 받지 않고 더 좋은 조건으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다.

권 신임 대표는 “통신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신용평가 및 대출 중개 모델 등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핀크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고객의 니즈와 핀테크 트렌드를 결합해 핀크 하나만으로도 보다 알차고 재미있는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