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상담, ‘AI’가 한다... NH농협생명, 모바일 은행업무 플랫폼 ‘올원뱅크’ 3.0 출시
고객 상담, ‘AI’가 한다... NH농협생명, 모바일 은행업무 플랫폼 ‘올원뱅크’ 3.0 출시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8.11.1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 대화형 서비스인 ‘인공지능(AI) 상담톡’ 기능을 추가한 모바일 간편 은행업무 플랫폼인 ‘올원뱅크’의 3.0 버전을 출시했다고 지난 11일 전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모바일 은행업무 플랫폼 앱에서 ‘인공지능(AI)’이 고객을 상담한다.

NH농협은행은 대화형 서비스인 ‘인공지능(AI) 상담톡’ 기능을 추가한 모바일 간편 은행업무 플랫폼인 ‘올원뱅크’의 3.0 버전을 출시했다고 지난 11일 전했다.

이번에 추가된 ‘인공지능(AI) 상담톡’ 기능은 고객이 상품이나 업무 등 궁금한 내용을 입력하면 AI가 질문에 답하거나 요청한 내용을 실행한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NH프로포즈’ 서비스도 추가됐다. 이 밖에도 로그인, 계좌등록, 상품가입 등을 했을 때 ‘캔디’를 자동 적립하고, 쌓인 캔디로 행사에 응모하거나 금리 할인권을 받을 수 있는 제도도 시행한다.

농협은행은 새 버전에 맞춰 올원뱅크 전용 상품을 추가 출시했다. ‘NH올원해봄적금’은 고객이 개인적인 목표를 설정한 뒤, 매일 그 목표를 이뤘을 때 1천원부터 적립할 수 있는 적금이다.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은 외화 전용상품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