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장’ 호반건설, 대표주관사로 미래‧KB 선정
‘내년 상장’ 호반건설, 대표주관사로 미래‧KB 선정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10.0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호반)
미래에셋대우와 KB증권이 호반건설의 상장 대표주관사로 선정됐으며, 내년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미래에셋대우와 KB증권이 호반건설의 상장 대표주관사로 선정됐다. 호반건설은 내년 상장 과정에서 호반과 합병해 국내 10대 건설사로 도약할 전망이다.

1일 미래에셋대우는 공동 대표주관사로 선정된 KB증권과 함께 호반건설의 내년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기업 가치와 경쟁력을 극대화하고자 그룹 내 주력회사인 호반과의 합병도 추진한다.

호반은 건설업 시공능력 평가 13위로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조6000억원과 7900억원을 기록했다. 호반건설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3000억원과 1900억원으로 시공능력 평가 순위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래에셋대우 기승준 ECM본부장은 "합병으로 시공능력평가 10위권 이내로 진입하고 기업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며 "재무건전성이 뛰어난 호반그룹이 상장하면 주택 후분양제, 재개발, 재건축 시장 등에서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은 "상장 추진과 합병을 통해 개발, 운영, 건설사업, 레저사업 등을 아우르는 종합 디벨로퍼 지위를 견고히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