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대책 발표 임박?...김동연 “쫓기듯 내놓는 건 바람직하지 않아”
부동산대책 발표 임박?...김동연 “쫓기듯 내놓는 건 바람직하지 않아”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9.0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근 부동산 과열 문제와 관련해 "일부 투기적 수요에 불안 심리가 편승한 것 같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부동산 종합대책과 관련 “정부가 쫓기듯이 대책을 내놓는 것은 바람직한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이르면 내주 발표될 부동산 종합대책과 관련해 "정부가 쫓기듯이 내놓는 대책은 바람직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7일 김 부총리는 이날 서울 강서구 마곡에서 수소생산업체와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이르면 내주 발표할 부동산 종합대책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 부동산 과열 문제와 관련해 "일부 투기적 수요에 불안 심리가 편승한 것 같다"고 언급했다.

이어 "부동산시장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며 "유동성이 수소경제 등 건전한 투자 쪽으로 갈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 부총리는 부동산대책을 둘러싼 당·정·청 엇박자 논란을 의식한 듯 "부동산 시장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고 관계부처와 차분히 대책 준비 중이고, 결론 나면 적절한 창구에서 '원 보이스'로 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임대사업자 혜택 축소 가능성을 묻는 말에 "부처가 차분히 논의 중인 (부동산 종합대책) 안에서 같이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유세 문제와 관련해서는 “정부의 종합부동산세법 개정안이 국회에 넘어가 심의를 기다리고 있다”며 "심의 과정에서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유세 등 조세 정책이 부동산 안정 목적만 가진 것은 아니지만,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