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D램·낸드 '양날개' 2분기 사상최대 실적
SK하이닉스, D램·낸드 '양날개' 2분기 사상최대 실적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7.2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가 올 2분기 D램과 낸드플래시 출하량 증가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올 2분기 D램과 낸드플래시 출하량 증가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사진=SK하이닉스)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SK하이닉스가 올 2분기(4~6) 사상최고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D램과 낸드플래시 모두 골고루 출하량이 증가한 덕분이다.

26SK하이닉스는 2분기 매출 103705억원, 영업이익 55739억원, 순이익 4328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사상 최대 분기 실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9%, 28% 증가했다. 지난해와 비교해서도 매출 55%, 영업이익 83%가 늘었다.

특히 2분기 D램 출하량은 서버와 PC용 제품의 수요 강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전분기 대비 16% 증가했다. 평균 판매가격은 시장 전반에 걸쳐 공급 부족이 이어지면서 모든 제품군의 가격이 고르게 올라 4% 상승했다.

낸드플래시 출하량도 SSD 수요 확대와 중국 모바일 제품의 고용량화 추세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9% 늘었다. 평균판매가격은 시장 내 공급 증가 영향으로 9% 하락했다.

D램시장은 하반기에도 수요 증가와 공급 부족 상황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서버용 제품 과 모바일 제품에서 수요가 이어지는 반면 공급 측면에서는 과거 대비 심화된 공정 미세화의 어려움으로 생산량 증가가 제한될 전망이다.

낸드플래시의 경우 하반기 계절적 성수기 효과와 함께 가격 하락에 따른 수요 증가도 가속화돼 공급 증가에도 크게 무리 없이 출하가 소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는 D램의 경우 10나노급 공정 기술의 비중을 수요 강세가 예상되는 서버와 모바일 시장을 중심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낸드플래시는 4세대 3D 제품의 양산 가속화에 집중하는 가운데 고용량 모바일 제품과 기업용 SSD 수요 대응에 힘쓸 방침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