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 발족
예금보험공사,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 발족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06.2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금보험공사가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총괄기구인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사진=예보)
예금보험공사가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총괄기구인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사진=예보)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예금보험공사가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총괄기구인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22일 예금보험공사는 일자리창출·사회적 약자 배려 등 관련 전문분야를 고려해 김용기 아주대교수(비상임이사), 김양우 수원대교수, 윤창원 서울디지털대교수를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예보는 이날 예금자보호 및 금융안정성 제고와 정부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사회적 가치 추진방향 및 전략체계를 논의하고 확정했다.

예보는 금융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연체 채무자의 상환능력을 감안한 채무조정 및 재기지원, 금융교육 확대 등을 추진하고, 금융권 동반성장을 위해 중소형 저축은행을 대상으로 리스크관리 등 희망주제에 대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연차 휴가 사용 확대 등을 통해 신입직원 채용을 확대하고, 유관기관과 협업해 사회적 기업 등에 대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예보는 주요 사업 추진시 상생·협력 등 사회적 가치 주요항목을 사전에 점검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를 도입한다. 또한 '예보 국민참여단' 등을 중심으로 국민편익 관점에서 사회적 가치 추진 실적을 평가하고 지속적으로 개선사항을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