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오케롯캐’, 구독자 30만명 돌파
롯데건설 ‘오케롯캐’, 구독자 30만명 돌파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1.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롯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이 운영 중인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30만명을 돌파하고 누적 조회수는 2400만회를 넘었다. 지난해 오케롯캐의 구독자 성장률은 49%로 같은 기간 건설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17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 시장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해 많은 이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오캐롯케는 지난 2021년 7월 리뉴얼 오픈 이후 약 6개월 만에 1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해 업계의 화제를 모았다. 이는 기존 타사 공식 유튜브 채널들이 구독자 10만명 달성에 1년 이상 소요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이다.

채널은 셀럽과의 협업 등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제공하는 특색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가수 이무진이 1982년 발표된 윤수일 노래 ‘아파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리메이크해 부른 뮤직비디오가 화제가 됐다. 영상은 서울 동작구 ‘상도역 롯데캐슬 파크엘’을 배경으로 제작됐으며 아파트라는 물리적인 공간을 넘어 그 안에서 삶과 사람들의 이야기, 다양한 감정들 등을 전달했다. 영상은 한 달 만에 조회수 255만회를 기록했다. 이 영상으로 이무진은 ‘2023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CF스타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2월에는 업계 최초로 뮤직드라마 형식의 새로운 콘텐츠 ‘가족이라는 집’을 선보여 호평받았다. 이 콘텐츠는 ‘마법의 성’을 주제곡으로 전 세대에게 보편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가족’ 테마를 소재로 제작됐다. 뮤지컬을 보는 듯한 새로운 연출로 신선한 감동을 선사했다. 영상은 국내 유일 국제 광고 어워드인 ‘2023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지난해 8월에는 코드 쿤스트, 우원재와의 콜라보레이션 신곡 ‘LIVE CLASSIC(with 롯데캐슬)’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음원은 롯데캐슬의 브랜드 콘셉트 ‘LIVE CLASSIC’(라이브 클래식)을 테마로 코드쿤스트가 작곡과 연주를, 우원재가 작사와 랩을 맡았다. 롯데건설은 콘텐츠 공개에 앞서 청량리 롯데캐슬 SKY-L65 지하주차장을 활용해 청음회 형식의 ‘Live Session(라이브 세션)’을 열고 무대를 선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는 그동안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선보여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부동산, 재테크 등과 관련된 전문가와의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해 고객과의 소통강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