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5기 닻 올려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5기 닻 올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8.1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칼텍스
사진=GS칼텍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칼텍스는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5기의 시작을 여는 '에너지 플러스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취준동고동락은 ‘문화예술로 즐겁게 취준하자’는 취지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취업 준비생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시작된 이후 640여명의 취준생이 함께 했다.

작년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취준동고동락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서 취준생들이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정서 관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번 취준동고동락은 사전 캠페인 '미라클모닝 동고동락챌린지'를 시작으로, 토크 콘서트 '에너지 플러스 콘서트'와 참여형 심화 프로그램 '에너지 플러스 워크숍'으로 이원화해 진행함으로써 취준생들이 각자 필요에 맞게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미라클모닝 동고동락챌린지는 참가자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3주간 실천하며 꾸준한 생활 습관 형성과 성취 경험을 통해 자신감 회복을 도모하는 기상미션 챌린지다. 지난 7월부터 취준생 1000명이 참가했다.

지난 11일 열린 이번 에너지 플러스 콘서트는 취준생들에게 공감, 위로와 조언을 전하는 세션들로 구성된 온라인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다.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됐으며 사전에 참가를 신청한 취준생 400명이 함께 했다.

에너지 플러스 콘서트는 스타강사 김미경 대표가 ‘리부트, 나를 일으켜 세우는 법’을 주제로 강연해 많은 취준생들의 공감을 받았다.

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지용 원장, 건국대학교 대학원 심리상담 전공 이항심 부교수, 유튜버 손민수가 취준생들의 사연을 상담해주며 위로와 조언을 전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힐링 뮤지컬 'I AM' 관람을 통해 취준생들의 지친 마음을 보듬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고 GS칼텍스는 설명했다.

이어지는 심화 프로그램 에너지 플러스 워크숍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취준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참여형 워크숍이다. 참가 희망자는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홈페이지에서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에너지 플러스 워크숍에서는 심리 전문가들이 취준생들의 회복 탄력성 강화 방법을 제안하며,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표현하며 스스로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청춘 온에어’와 일상의 감사함을 기록하는 ‘땡큐 캔버스’ 등 문화 예술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에너지 플러스 콘서트에 참여한 취업 준비생 A 씨는 “같은 상황에 놓인 취준생들과 고민을 진솔하게 공유하며 위로 받는 따뜻한 시간이었다”며 “막막한 상황 속에서 한 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었다”고 전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스펙 쌓기에 쫓겨 자신을 돌아볼 여유가 없는 불안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이 취준동고동락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