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전기차 충전 서비스 앱 출시
GS칼텍스, 전기차 충전 서비스 앱 출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9.1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GS칼텍스
이미지=GS칼텍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칼텍스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EV’ 앱을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와 함께 GS칼텍스는 ▲전기차 간편 충전 ▲충전기 정보 검색 ▲앱 고객 대상 충전비 할인 서비스 제공을 진행한다.

전기차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바로 충전’ 서비스는 고객이 충전 패턴과 결제 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충전기에서 바코드 스캔만으로 충전 주문과 결제가 한번에 이뤄지는 원스톱 서비스다.

현재 전국 모든 GS칼텍스 전기차 충전기에서 이용 가능하다. 충전 패턴은 충전율, 충전량, 시간, 금액 중에서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해 등록할 수 있다.

또 충전 중에 원거리에서도 앱을 통해 충전량, 충전 속도, 충전 금액 등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 중지 등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에너지플러스 EV 앱은 고객들에게 전기차 충전기 정보 검색 서비스도 제공한다. 앱에서 GS칼텍스뿐만 아니라 타사를 포함해 충전기 위치, 운영 시간, 현재 이용 가능 여부 등 전기차 충전기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연동을 통해 검색한 충전 장소로의 경로 안내도 가능하다.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EV 앱을 통해 GS칼텍스 충전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킬로와트시(kWh) 당 2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2kWh 무료 충전, 앱 가입 후 2주 간 kWh 당 37원 추가 할인 등 다양한 런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S칼텍스 관계자는 “GS칼텍스의 전기차 충전 앱을 통해 전기차 고객에게 차별화된 간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앱을 기반으로 다양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