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농식품그린성장론’ 5000억 돌파
농협은행 ‘NH농식품그린성장론’ 5000억 돌파
  • 최종훈 기자
  • 승인 2021.03.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사회적·성장 기업에 우대금리, 농협몰 입점, 무료 경영컨설팅 지원
NH농협은행이 출시한 NH농식품그린성장론이 출시 4개월 만에 5,000억 원을 돌파했다. (사진=NH농협은행)

[화이트페이퍼=최종훈 기자] 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지난 22일 ‘NH농식품그린성장론’ 출시 4개월 만에 신규 대출금액이 5,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작년 10월 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친환경·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ESG 각 부문별 혁신현황을 등급화한 ‘NH그린성장지수’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NH농식품그린성장론’을 출시하였다.

NH농식품그린성장론은 기존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농업·농식품 분야에 맞는 ESG(환경·사회·성장) 개념으로 전환하여 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ESG지수 혁신현황에 따른 최대 0.6% 금리우대를 포함하여 최대 1.5% 우대금리를 지원하며, 일정 요건 충족 시 추가 신용대출 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환경(Environment) 분야 우대는 친환경(저탄소) 농축산물 인증기업, 동물복지축산농장 ▲사회(Social) 분야 우대는 사회적기업 및 사회공헌활동 수행 기업 ▲성장(Growth) 분야 우대는 6차 산업 인증 기업, HACCP 인증 기업 등이 해당한다.

한편 농협은행은 해당 여신을 지원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농협몰 입점 연계 및 무료 경영컨설팅을 지원하여 농식품기업의 지속 성장을 돕는다.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ESG 실천과 지속적인 금융 지원으로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에 부응한 농업·농식품분야 그린생태계 조성을 선도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