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루라이드, 기아차 최초 '북미 올해의 차' 뽑혀
텔루라이드, 기아차 최초 '북미 올해의 차' 뽑혀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1.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북미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텔루라이드가 유틸리티 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 (사진=현대자동차)
텔루라이드가 2020년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되면서 새로운 스타 플레이어로 떠올랐다. (사진=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기아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텔루라이드가 2020 북미 올해의 차로 뽑혔다.

텔루라이드는 13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TCF센터에서 열린 '2020 북미 올해의 차(NACTOY)' 시상식에서 유틸리티 부문(이하 SUV 부문)에 선정됐다.

텔루라이드는 SUV 부문에서 현대차 팰리세이드, 링컨 에비에이터와 함께 최종 후보에 올라 접전을 벌였다.

북미 올해의 차 주최 측은 "신사양과 성능을 겸비한 SUV로, 럭셔리 수준의 디자인과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한다"라며 "기존 SUV 브랜드들이 긴장해야 할 새로운 스타 플레이어"라고 설명했다.

기아차의 '북미 올해의 차'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차 업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북미 올해의 차'는 미국과 캐나다 자동차 분야 미디어의 전문가 50명으로 구성된 배심원이 선정하며, 공정성과 신뢰도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갖고 있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이로써 텔루라이드는 세계 최고 자동차 전문지로 꼽히는 모터트렌드의 '2020 올해의 SUV',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의 '2020 10 베스트'까지 북미 지역의 권위 있는 상들을 동시 석권하며 3관왕에 올랐다.

텔루라이드 수상으로 한국차는 작년 2개 부문(승용 부문 제네시스 G70, SUV 부문 현대 코나)에 이어 2년 연속 '북미 올해의 차' 수상 기록을 세웠다. 자동차 시장 격전지인 북미에서 한국 브랜드 3개(현대, 기아, 제네시스)가 모두 수상 경력을 얻은 것도 의미있다는 평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