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기업 대출 서류도 온라인으로 전송... KB국민은행, ‘스마트 FATI' 전면 확대
복잡한 기업 대출 서류도 온라인으로 전송... KB국민은행, ‘스마트 FATI' 전면 확대
  • 이희수 기자
  • 승인 2018.04.2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KB국민은행은 기업대출 시 사업계획서, 업체현황 등의 서류를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KB국민은행은 창구에 직접 가지 않아도 기업 대출 서류 접수가 가능하도록 온라인 온라인 전송 시스템을 전면 확대한다.  

25일 KB국민은행은 기업대출 시 사업계획서, 업체현황 등의 서류를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기존에는 온라인 전송 시스템 ‘스마트 FATI' 서비스를 통해 재무제표, 세무증명서 등 재무 관련 서류만 전송할 수 있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기업대출에 필요한 비재무 서류까지 온라인 전송이 가능해졌다.

서류 전송을 원하는 고객은 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나 KB스타기업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면 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업고객이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공공기관과 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덜었다”며 “유효기간 내 관련 서류를 재발급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비용도 절감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