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 숙인 애플 공식사과... "배터리 교체비용 지원하겠다"
고개 숙인 애플 공식사과... "배터리 교체비용 지원하겠다"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12.2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법적 대응 나서... 내년 배터리 교체 시작
▲ 애플이 구형 아이폰 성능 저하 업데이트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배터리 교체 지원 방침을 밝혔다. (사진=픽사베이)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애플이 고의적으로 구형 아이폰의 성능을 떨어트렸다는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내년 부터 아이폰6 이후 시리즈의 배터리 교체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28일(현지시간) 애플은 미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가 사용자를 실망시켰다"며 "사과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애플은 "제품의 수명을 단축시키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

‘배터리 게이트’ 이후 사용자들은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 미국에서는 한 아이폰 사용자가 캘리포니아 연방법원에 애플을 상대로 9999억달러의 손해배상청구 집단소송을 제기했다. 국내에서도 법무법인 한누리 등이 집단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애플은 이번 성명을 통해 보증기간이 만료된 배터리 교체비용을 기존 79달러에서 29달러로 낮출 것이라고 밝혔다. 기간은 내년 1월 말부터 12월까지다. 대상 모델은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아이폰SE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다.

또 내년 초 사용자가 아이폰 배터리 상태를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담은 iOS 업데이트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