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미국시장 확대 본격화... 사옥·물류센터 신설
하이트진로, 미국시장 확대 본격화... 사옥·물류센터 신설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12.28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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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가 미국 법인 신사옥과 물류센터를 새로 지으면서 현지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섰다. (사진=하이트진로)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28일 하이트진로 미국법인인 진로아메리카가 물류센터를 신설하고, 법인사옥을 통합하는 등 미국 현지시장 공략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밝혔다.

진로아메리카는 1일 LA 한인타운과 얼바인시 중간에 있는 세리토스에서 물류센터와 통합한 신사옥 개소식을 열었다. LA 한인타운 인근 기존 사옥을 접근성이 좋은 지역으로 옮기고 물류 효율성을 확대하기 위해 물류센터도 새로 만들었다. 

진로아메리카는 그동안 미국 전역에 대리점을 활용해 유통채널을 확대하는 방식의 영업을 했다. 이번 물류센터 신설을 계기로 기존 대리점 영업 외에 지역상권을 공략하는 등 보다 공격적 영업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법인 이전으로 LA전역에서 골고루 영업할 수 있게 됐으며, 물류 효율성도 높이게 됐다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진로아메리카는 1986년 개설된 하이트진로의 첫 해외법인이다. 소주브랜드인 참이슬·진로24·자몽에이슬, 맥주로는 하이트·맥스·스타우트 등을 미국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소주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현지마케팅 활동을 벌여 미국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 진로아메리카의 매출액은 2156만 달러로 전년보다 17.2% 성장했으며, 올해 매출은 2400만 달러 예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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