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건축물, 준공된 다음날 모바일로 확인 가능”
국토부 “건축물, 준공된 다음날 모바일로 확인 가능”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7.12.2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국토정보플랫폼’을 통한 공간정보를 일일 단위로 최신화한다고 밝혔다. ( 사진=국토교통부)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앞으로는 건축물을 준공된 다음 날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국토정보플랫폼’을 통한 공간정보를 일일 단위로 최신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최병남 국토지리정보원장은 “이제 내 집 앞 도로와 건물 준공 후 다음날이면 포털과 앱에 제공한다”라며 “국토정보플랫폼의 일간 업데이트는 국토지리정보원이 행정 현장의 준공도면을 실시간으로 취합하고 위치보정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제공하는 기술 기반 행정혁신이다”라고 강조했다.

국토지리정보원은 국민 생활 속 공간정보 이용에 딱 맞춘 민간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변화정보 실시간 연계 및 자동화 된 위치 보정을 진행‧확대 중이다.

현재까지 건축행정시스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국가주소정보시스템과 자동 연계를 완료했으며, 내년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택지정보와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정보의 자동 수집 체계를 완료할 계획이다.

국토지리정보원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 등 위치기반 서비스 사업자들은 개별 서비스를 위한 별도의 추가조사 비용 등이 절감되고, 공간정보 관련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