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김정태 회장, 탄자니아에 학생용 기숙사 선물
하나금융 김정태 회장, 탄자니아에 학생용 기숙사 선물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11.2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정태 회장이 저개발 국가의 교육 인프라 지원을 위해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학생용 기숙사 건립을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이 저개발 국가의 교육 인프라 지원을 위해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학생용 기숙사 를 지어주기로 했다.

27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김정태 회장은 탄자니아 대사관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현지 학생들의 사연을 접한 후, 기존 아시아 지역 저개발 국가 위주의 글로벌 교육지원 사업인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를 아프리카 지역에까지 확대키로 했다.

이에 따라 아프리카 탄자니아 이링가 지역에 학생용 기숙사 건립 추진을 통해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후원키로 했다. 탄자니아 학생용 기숙사는 탄자니아에 지부를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하는 글로벌 비정부단체(NGO)인 ‘월드쉐어’와 함께 협력해 내년 3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난 2월 네팔 마칼루 지역에 완공된 ‘하나금융-엄홍길 휴먼스쿨’에도 학생들이 통학을 위해 왕복 3시간을 걸어야 하는 등의 어려운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자 내년 완공을 목표로 기숙사를 추가로 건립하기로 했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내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브랜드로 자리 잡은 「Hana Happy Class」를 통해 저개발 국가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5년 미얀마 양곤 지역을 시작으로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 등저개발 국가에 ▲학교 설립 ▲도서관 및 PC교육실 설치 ▲교육봉사 지원 등의 사업을 이어 오고 있다

이 밖에도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고 직무개발을 통해 취업의 길을 열어주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