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제트닷컴'으로 '홀푸드' 아마존에 '맞불... PB브랜드도 만들어
월마트, '제트닷컴'으로 '홀푸드' 아마존에 '맞불... PB브랜드도 만들어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09.2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마트가 제트닷컴을 오픈하며 온라인 쇼핑을 강화해 아마존과 정면대결에 나선다. (사진=제트닷컴 홈페이지 캡쳐)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월마트가 온라인몰 제트닷컴을 통해 온라인 쇼핑을 강화에 나섰다. 지난 8월 홀푸드 마켓을 인수하며 오프라인에 경쟁에 나선 아마존과 정면대결을 펼친다.

28일(이하 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월마트는 지난해 인수한 제트닷컴의 전열을 가다듬어 다음 달부터 식료품에서 의류까지 아우르는 온라인 쇼핑몰로 문을 연다.

앞서 월마트는 온라인 전쟁에서 맞불을 놓고자 아마존 출신인 마크 로어가 세운 제트닷컴을 33억 달러에 인수했다.

제트닷컴에서는 우선 향후 두 달 동안 60여 종의 식료품, 생활용품을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육아, 미용, 애완 용품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수개월 안에 패션브랜드 모드클로스(Modcloth), 보노보스(Bonobos) 등도 입점할 예정이다.

제트닷컴에서는 특히 '유니클리 제이'(Uniquely J)라는 자체 브랜드(PB)를 출범하고 커피, 올리브오일, 세제 등을 선보인다.

월마트가 온라인 총공세에 나선 것은 앞서 전자상거래 회사인 아마존이 홀푸드를 인수하고 신장개업한 것을 의식해서다. 신장개업과 함께 대대적인 가격할인으로 오프라인 식료품 시장에서 선전포고한 아마존에 맞불을 놓겠다는 것이다.

아마존은 앞서 지난 6월에는 패션 유통업인 '프라임 워드로브(Prime Wardrobe)'를 시작하는 등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유통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