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신한은행 나서 인공지능 등 IT 전문가 영입
은행권, 신한은행 나서 인공지능 등 IT 전문가 영입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7.09.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은행이 인공지능 전문가를 실무진으로 영입했다.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신한은행이 인공지능 전문가를 실무진으로 영입했다.

19일 신한은행은 AI(인공지능) 전문가인 장현기 박사를 디지털전략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장현기 본부장은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센터와 IBM 코리아에서 모바일 플랫폼 설계 등을 주도하고 SK C&C에서 AI개발 총괄 팀장이였다. 이 곳에서 IBM왓슨의 한글화와 SK의 AI플랫폼인 ‘에이브릴’ 개발을 총괄했다. 업계에서는 전략적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마인드가 뛰어난 AI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장 본부장은 디지털그룹 내 디지털 전략본부를 이끌면서 은행의 디지털 사업의 큰 판을 짜는 역할을 맡을 전망이다.

신한은행 디지털 전략과 비즈니스는 외부 전문가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디지털그룹에는 디지털전략본부, 디지털채널본부, 빅데이터센터 등 크게 3개의 조직이 있는데 이 가운데 2개의 조직을 외부에서 영입한 본부장이 이끌게 된 것이다.

앞서 신한은행은 빅데이터 전문가인 김철기 한국금융연수원 교수를 신한은행 빅데이터센터 본부장으로 영입했다. 아울러 신한금융그룹은 조영서 전 베인앤드컴퍼니 금융부문 대표를 신한금융지주 디지털전략팀 본부장으로 영입했다. 이번 인공지능 전문가 영입과 함께 디지털 인재를 수혈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