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종이서류 필요 없는 보험가입 절차 구축
삼성화재, 종이서류 필요 없는 보험가입 절차 구축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07.13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화재가 보험설계사를 통한 보험가입 절차를 전자청약만으로 완결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사진=삼성화재)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삼성화재가 보험설계사를 통한 모든 보험가입 절차를 종이서류 없이 전자청약만으로 완결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13일 삼성화재는 종이서류 없이 현장에서 모든 보험가입 절차가 완료되는 프로세스는 보험업계에서 처음이라고 밝혔다. 전자서명을 이용한 계약체결뿐 아니라 청약서부본과 약관, 보험증권 등 청약서류를 고객에게 모바일로 바로 전달할 수 있다.

일반적인 보험가입 절차는 고객등록과 가입설계, 전자청약, 청약서류 전달 순으로 진행된다. 기존의 보험설계사를 통한 전자청약의 경우, 태블릿 PC로 전자서명을 하더라도 청약서부본 등 서류를 종이로 따로 전달해야만 했다. 때문에 전자문서를 출력해 고객과 보험설계사가 다시 만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삼성화재는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고객이 청약서류를 스마트폰으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보험가입 바로확인 서비스'를 지난 6월 도입했다.

이번 프로세스는 고객 본인명의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도록 강화된 인증방법이 적용됐고, 개인정보가 포함된 청약서부본과 보험 증권은 암호화 처리 후 제공해 고객이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