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실시간 위치정보를 활용한 마케팅플랫폼 오픈
하나카드, 실시간 위치정보를 활용한 마케팅플랫폼 오픈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7.1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카드가 카드사 최초로 실시간 위치정보를 통해 손님이 있는 장소의 특별한 혜택과 팁을 제공한다. (사진출처=하나카드)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하나카드가 위치정보를 활용한 실시간 마케팅 플랫폼으로 지역 고객이 혜택을 챙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나카드는 지난 6일 카드사 최초로 손님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국을 300여개 상권(지오펜싱)으로 구분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SK텔레콤의 기지국을 이용해 전국을 300여개 권역으로 구분한다. 가로수길, 경리단길, 홍대 등 해당 권역의 주요 상권 및 주요 가맹점에 대해 마케팅 지오펜스를 설정해 해당 지역에 있는 손님에게 실시간으로 특별한 혜택이나 팁(Tip)을 휴대전화를 통해 알려줄 수 있게 된다.

하나카드 실시간 마케팅 플랫폼의 특징은 별도의 조작 없이, 통신사와 무관하게 해당 지역의 혜택 등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스마트체크인 기능이 탑재된 ‘1Q Pay 앱’ 설치 후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면 된다.

이를 통해 손님은 기존의 불특정 다수에게 발송되는 알림으로 인한 불편을 덜고 카드결제 여부와 관계없이 특정 장소에서의 특별한 혜택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실시간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가 축적되면 빅데이터(Big-Data) 분석을 통해 손님들이 자주 찾는 지역 및 업종 등을 선별하고 여기에서 하나카드를 사용할 경우 쿠폰 제시 등 별도의 절차 없이 등급별로 자동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실시간 마케팅 플랫폼을 향후 해외여행 및 출장을 자주 다니는 손님을 위해 해외 면세점 및 해외 주요 관광지 등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홍장의 마케팅본부장은 "손님의 편의성을 위해 카드사 최초로 모바일카드를 선보인 이후 선제적으로 핀테크 기술을 이용한 고객서비스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