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의 은행 'KB스타뱅킹' 쉽고 빠르게 개편
내 손안의 은행 'KB스타뱅킹' 쉽고 빠르게 개편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6.2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이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로그인 없이도 계좌정보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는‘계좌뷰’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출처=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KB스타뱅킹'이 어려운 금융서비스를 더 쉽게 보여주는 방향으로 개편된다.

KB국민은행은 28일 대표 모바일 서비스인 ‘KB스타뱅킹’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고객 눈높이에 맞춘 쉽고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간편함을 기반으로 핵심기능과 상품에 집중했다.

메인화면은 필수 정보만으로 배치하고 배너와 일부 아이콘들을 걷어냈다. 감성적인 배경화면을 적용해 이용자가 시각적인 피로감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스마트폰 뱅킹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기본적인 서비스인‘계좌조회’와‘이체거래’이용 절차를 간소화됐다. 모바일뱅킹 거래에서 조회나 이체거래가 97%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새롭게 오픈한‘계좌뷰 서비스’는 사전에 등록한 계좌의 경우 예금잔액, 만기일, 펀드수익률 등 주요 정보를 로그인 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로그인 화면은 고객이 이용한 직전 로그인 방식을 기억해 해당 화면을 바로 나타나게 해준다. 서비스를 보다 빨리 이용할 수 있도록 첫 관문의 불편함을 덜어낸 것이다.

금융상품몰도 눈에 띄게 달라진다. 가입 상품의 유형만 선택하면 금융상품 전문가에 의해 선정된 2~3개의 최적상품이 제시되고, 상품의 필수정보만을 소개하여 고객의 선택 고민을 최소화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1차 개편을 포함해 올해 총 3차례 추가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며, KB금융그룹 내 모든 거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KB금융계열사조회’를 제공한다. 이어 단순 나열된 유사한 메뉴들을 단일메뉴로 통합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키워드만으로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전체 메뉴 개편도 실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개편을 통해 그 동안 찾기 어려웠던 메뉴와 상품에 쉽게 접근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말 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되는 KB스타뱅킹 개편을 통해 고객이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은 고민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