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보험료 낮춘 간편 실속형 변액종신보험 출시
교보생명, 보험료 낮춘 간편 실속형 변액종신보험 출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06.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보생명은 '(무)교보알찬변액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보험료의 일부를 펀드에 투자해 실적에 따라 보험금이나 적립금이 변하는 '(무)교보알찬변액종신보험'이 출시됐다.

13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복잡한 기능과 옵션을 없앤 대신 사망보장에 집중하면서 보험료를 낮춘 점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사망만 보장하는 단순한 구조로 보험료를 낮춘 실속형 상품이다.

평균수명 증가로 연금전환 등 적립금을 활용한 생존 보장의 요구가 높은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했다. 10년 이상 유지한 고객들에게는 매 5년마다 5회에 걸쳐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적립금의 최대 3.5%까지 장기유지보너스를 지급한다. 또 최저사망보증을 위해 일률적으로 차감하던 보증비용을 펀드성과가 좋을수록 적게 차감해 고객의 적립금이 더 많아지도록 설계했다.

자유납입, 중도인출로 적립금이 줄어든 경우 자칫 보장이 해지될 수 있는 유니버셜 기능의 단점도 보완했다. 종신보장옵션을 통해 추가납입 없이 남아 있는 적립금만으로 보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 때 줄어든 적립금만큼 보장금액은 감소하지만 종신토록 사망보장 유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상품의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다. 가입금액 1억원, 20년납, 30세 기준으로 보험료는 남자 18만1700원, 여자 15만7000원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