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출관리부터 자산관리까지 편리하게…'뱅크샐러드' 앱 출시
지출관리부터 자산관리까지 편리하게…'뱅크샐러드' 앱 출시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4.2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계부 ‘뱅크샐러드’ 앱이 iOS와 안드로이드에 정식 출시됐다. (사진제공=레이니스트)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소비자들의 지출관리와 자산관리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가계부 앱이 출시됐다.

핀테크 스타트업 레이니스트가 한 단계 진화한 가계부를 표방하는 ‘뱅크샐러드’ 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리뉴얼되어 새롭게 출시된 ‘뱅크샐러드’ 앱은 소비자들의 지출관리와 자산관리 고민을 해결해 줄 가계부 앱이다.

기존 가계부 사용자들은 지출 내역을 일일이 수기로 작성하거나 카드 결제문자를 복사, 붙여넣기 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가계부 작성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은행 예금이나 대출 등 자산을 관리하기 위해서도 정보를 일일이 수기로 입력해야 했고, 정확한 자산 현황이나 변동내역을 보기 위해서는 각 금융사의 모바일 앱을 모두 설치해 확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뱅크샐러드는 이러한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카드사와 은행의 정보를 가계부와 연동시켰다. 카드 내역, 입출금 계좌 내역, 예적금과 대출 내역은 물론, 현금영수증 내역까지 한번에 불러와 한 곳에서 지출 내역과 자산 현황을 관리할 수 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10개 카드사와 19개 은행, 현금영수증 연동을 지원한다.

금융사와 연동된 거래 내역은 수입, 지출, 이체로 자동 분류된다. 각종 내역의 카테고리까지 자동 분류해 가계부 입력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가계부에 꼭 필요한 핵심 기능인 내역 편집, 월 시작일 설정, 카테고리 편집 기능도 지원한다. 통계와 그래프를 통한 정확한 소비패턴도 분석해준다. 언제, 어디에서, 얼마나 지출했는지 실시간으로 자동 분석되어 과다한 지출을 예방할 수 있다.

보안에 대한 우려는 공인인증서 파일을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사용자 로컬 보안공간에만 저장함으로써 최소화시켰다.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든 데이터는 전 통신 구간에서 안전하게 암호화되어 관리된다.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뱅크샐러드 앱은 기존 가계부에서 제기된 지출관리, 자산관리에 대한 불편을 대부분 해결했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다”라며 “앞으로 상품추천, 주식, 부동산 등 다양한 금융 관련 니즈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 앱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