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 "당신이 목표 이루면 우대금리"
금융기관 "당신이 목표 이루면 우대금리"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1.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객들의 새해 금융목표 달성을 돕는 적금이 있다. (사진출처=KEB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새해가 찾아오면 사람들은 과거와 다른 마음가짐으로 소망을 빌거나 목표를 정해 도전한다. 새해 계획이나 다짐을 세우는 것은 쉽지만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에 은행들은 고객들의 새해 목표 달성을 도우면서 목돈을 모을 수 있도록 하는 적금 상품을 내놨다.

■ 우리은행, '위비 꾹 적금’

우리은행은 새해맞이 다짐을 등록하고 실천 시 ‘꾹’버튼을 눌러 편리하게 입금 할 수 있는 ‘위비 꾹 적금’을 선보였다. 적금은 위비뱅크에서 가입이 가능하고 월 최대 30만원까지 넣을 수 있다. 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어 고객들의 꾸준한 실천을 돕는다. 돈을 모으면서 계속해서 목표를 볼 수 있어 작심삼일에 그치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리는 우대금리를 포함해 12개월 기준 최대 연 2.2%다. 우대금리는 ▲스마트 간편 신규서비스로 가입 ▲위비톡알림 서비스 1회 이상 수신 ▲나의 목표 달성 ▲친구초대번호로 친구 가입 등 조건 충족시 최대 연 0.6%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 KB국민은행, ‘드림톡 적금’

나만의 금융목표를 설계해 목표 금액을 정하고 원하는 날짜를 만기일로 삼아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상품도 있다. KB국민은행에서 나온 ‘드림톡 적금’이다. 드림톡 블로그를 통해 돈 모으는 과정을 기록하고 이를 자신의 SNS에 등록해 지인들과 공유하며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다.

기본이율은 6개월 만기의 경우 연 0.9%부터 36개월 만기시 연 1.6%다. 여기에 우대금리로 최대 0.4%포인트를 더 얻을 수 있는데 ▲신규 시 설정한 목표금액을 달성한 경우 ▲만기시점에 잔액이 1천만원 이상인 경우 ▲신규 시 생성되는 추천번호를 타인이 신규시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 KEB하나은행, ‘나의 소원 적금’

KEB하나은행의 ‘나의 소원적금’은 나만의 소원을 선택해 저금을 할 수 있으며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소원은 내집마련, 여행, 자동차, 결혼, 금연, 유학, 대학입학 등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으며 선택한 소원이 나만의 상품명이 된다.

이와 함께 하나체크카드 사용에 따라 사전 설정한 금액이 적금으로 자동 적립돼 과도한 소비습관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

가입기간은 6개월-36개월까지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1년 미만은 연 1.2%, 3년은 연 1.5%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0.4%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추천인 우대 혹은 목표불입금액을 달성하면 각각 최대 연 0.2%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소비재테크 자동 적립 횟수에 따라 최대 연 0.4%포인트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