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금리와 물가 연동에 투자 '공모펀드' 출시
키움운용, 금리와 물가 연동에 투자 '공모펀드' 출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01.1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키움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 펀드'가 출시됐다. (사진=키움투자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키움자산운용이 금리와 물가 연동에 투자하는 '키움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 펀드'가 출시했다.

16일 키움자산운용에 따르면 이 펀드는 미국의 금리 인상과 트럼프 정부 출범 후 경기 부양책에 따른 물가 상승에 대비하기 위한 상품으로, 글로벌 금리와 물가에 동시에 연동돼 수익을 추구하는 공모펀드다. 

국내외 선순위 변동금리 대출채권인 뱅크론에 투자해 금리 인상에 따른 수익을 추구하는 한편, 소비자물가지수와 연동돼 물가가 오르면 원금과 이자가 동시에 증가하는 물가연동국채에 투자해 물가 상승에 따른 수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반대로 금리 하락 시기에는 시니어론과 물가연동국채 비중을 줄이고 일반 채권의 비중을 높이는 운용 전략을 실행한다.

하이일드채권 및 KP물에도 투자해 금리가 상승 또는 하락 시 모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적극적인 채권자산배분 전략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로 미국에 상장돼 있는 금리와 물가에 연동된 ETF, 펀드, 실물 채권 등에도 투자할 예정이다. 환헷지형과 환노출형 두 가지 유형으로 출시되며, 연간 총 보수는 0.29%~0.89%로 환매 수수료는 없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