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그룹 윤 회장 두 아들, 미공개 정보 '주식 매매 혐의'
웅진그룹 윤 회장 두 아들, 미공개 정보 '주식 매매 혐의'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11.0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의 두 아들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을 매매한 혐의로 재판을 받는다. (사진=웅진)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의 두 아들이 미공개 회사 실적 정보를 이용해 주식을 매매한 혐의로 검찰에 붙잡혔다.

9일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는 지난 4일 윤 회장의 두 아들 윤모씨와 동생 윤모씨, 웅진그룹 직원 1명 등 총 3명을 이같은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윤 회장의 두 아들은 올해 1월 15일부터 20일까지 4차례에 걸쳐 웅진씽크빅 지난해 실적 관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웅진씽크빅 지분 0.52%에 해당하는 주식 17만9765주를 각각 매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웅진씽크빅의 지난해 실적이 좋다는 정보를 사전에 인지하고 주식을 매수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웅진씽크빅은 이들이 주식을 매수한 지 약 보름 후 실적을 공시했다. 당시 웅진씽크빅의 지난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0.1%, 28.8% 증가했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윤 회장의 두 아들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 거래를 한 혐의가 있다고 판단해 지난달 이들을 검찰에 고발했다. 윤씨 등은 검찰 조사에서 "경영권 방어 목적으로 매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