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생활가전 '시베리아 운송' 길 열려...삼성전자, 모스크바 철도청과 MOU
TV와 생활가전 '시베리아 운송' 길 열려...삼성전자, 모스크바 철도청과 MOU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10.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는 지난 17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의 철도청과 시베리아 횡단철도를 활용한 물류 운송 MOU를 체결했다. (사진=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삼성전자 TV와 생활가전 제품이 시베리아 횡단철도를 거쳐 유럽으로 육상을 통해 운송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삼성전자는 지난 17일(현지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의 철도청과 시베리아 횡단철도를 활용한 물류 운송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MOU로 한국과 중국에서 출발해 동유럽으로 가는 물류를 육상으로 보내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의 ‘일대일로'와 국내 ‘유라시아 이니셔티브’를 실현한 것이다. 유라시아 대륙을 연결하는 물류 네트워크의 협력이 기대된다.

MOU 지역은 러시아뿐 아니라 유럽까지 포함했다. 한국이나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과 자재는 배를 통해 먼저 로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간다. 이후 기차로 유럽까지 이동한다. 해상이 아닌 육로를 쓰면 기간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유럽까지 배로 가면 50일 걸리던 일을 기차로 가면 18일로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운송기간 단축으로 다른 부문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전망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